Why 네덜란드 정규유학인가?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

UntitledTimes에서 발표하는 세계 대학순위 200위안에는 다수의 네덜란드 대학이 포함되어있다. 연구중심의 18개 대학이 평가 대상이었으며 그 중 12개학교가 200위권 내에 랭크 되었다. (2013-14 년 기준)

체계적인 교육과정 제공

네덜란드의 대학은 실무중심의 학교와 연구중심의 학교로 나누어져 학생의 목표에 맞게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할 뿐 아니라 학생중심의 소통을 통한 교육으로 학생 개개인의 창의성 개발 및 능력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합리적인 비용

영어 사용이 자유로운 국가로 타 영어권 국가와 비교 할 수 있는데,  연간 약 1000~1300만원의 학비와 타 영어권 국가에 비하여 물가수준이 비교적 낮은 편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생활이 가능하다.

한국 학생들을 위한 장학 혜택

오랜지 튤립 장학금은 한국 학생에게만 제공되는 장학금으로 대학 및 네덜란드의 기업에서 학생들을 후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금으로 운영이 된다 보통 학비의 40~50%를 제공한다(학교 학과 제한 있음).

다양한 문화의 경험

네덜란드는 네덜란드어 외에도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를 통용하여 사용하므로 네덜란드어를 하지 못한다 해도 생활함에 전혀 불편함이 없다. 이런 언어적 배경과 다양한 국제 학생들과의 교류, 타 유럽국가로의 여행을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 할 수 있다.

열린 취업의 기회

실무중심 대학의 경우 인턴십을 포함하고 있어 취업으로 연장의 기회를 노려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학사 이상의 정규과정을 이수하면 1년간의 오리엔테이션 비자(구직목적)를 주어 현지에 체류하며 직장을 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간편한 비자

미국 및 영국 등 타 국가 대비 비교적 간단한 절차를 통해 학업을 위한 거주 허가증을 신청 및 발급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절차들은 모두 학교측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살기 좋은 나라 9위(2013) 에 선정된 나라

경제규모, 국가 치안, 생활 환경 등 여러 항목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 순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