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보험

insurance
유학 또는 연수를 떠날 때부터 귀국 할 때까지 유학 생활 중에 발생하는 우연한 사고나 질병에 대한 경제적인 손실을 보상하여 드립니다.

일부 국가나 현지학교에서 학교 등록시 보험가입은 의무조항이며 일정한 보상 한도를 제시하고 있어 보상요건에 적합하도록 보험 가입을 하여야 하므로 보험종류를 세분화하였습니다.

외국의 병원비가 매우 비싸기 때문에 의료보험 혜택을 받지 않고는 엄청난 병원비를 부담할 수가 없고, 학교에서 가입을 권하고 있는 의료보험은 그 보상 범위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모든 상황을 모두 보상할 수 있는 유학생 보험이 필요합니다.

유학생 보험 필요성

유학을 준비할 때 빠트릴 수 없는 사항 중의 하나가 유학생 보험입니다. 유학생보험은 선택사항이 아니고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 사항입니다. 왜냐하면 유학 체재국의 입장에서 유학생은 외국인 신분으로 자기 국가에 장기 체류하는 경우이므로 사고나 질병으로부터의 위험에 대한 담보로 보험가입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입학하기 전에 보험에 가입했다는 증서를 반드시 학교에 제출해야만 하며, 대개의 경우 학교에서 보험을 가입해야 한다는 보험에 대한 안내가 있을 것입니다. 간혹 학교측에서 보험에 대한 Coverage를 정해 놓고 학교에서 제시하는 보험 가입을 반 강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외국에서 생활을 하면서 부딪힐 수 있는 위험은 국내의 생활에서 보다 훨씬 많습니다. 만일 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상황에서 외국에서 생활하다 사고나 질병이 발생하면 매우 난감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의료비가 비싼 선진국에서는 엄청난 비용 때문에 학업을 포기하고 치료를 위해 귀국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점을 감안할 때 외국생활에 있어서 아무런 걱정 없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유학생으로서 해외여행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