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전면허증

lic_driving

도로교통에 관한 국제협약에 의거하여 일시적으로 외국여행을 할 때 여행지에서 운전할 수 있도록 발급되는 운전면허증으로 국내 운전면허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며 운전면허증(International Driver Permit) 은 유학 중에 운전을 해야 할 사람이 아니더라도 신분증을 대신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또한 차를 렌트 하기 위해서도 꼭 국제운전면허가 있어야 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의 소지자는 가맹국 내에서 운전할 수 있는데, 국제운전면허증을 외국에서 발급받은 사람은 입국한 날부터 비사업용 자동차에 한하여 1년간 국내에서 운전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국내에서 발급 받은 국제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은 교부 받은 날부터 1년이며, 국내운전면허의 효력이 없어지거나 취소된 때에는 그 효력도 없어지고, 국내운전면허의 효력이 정지된 때는 그 정지기간 중 효력이 정지됩니다.

항목 내용
구비서류 본인 신청시 본인 여권, 운전면허증, 여권용사진 또는 칼라반명함판 1매
대리인
신청시
본인 여권 또는 출입국사실증명서, 운전면허증,
여권용사진 또는 칼라반명함판 1매,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대리 신청은 해외 체류자가 출국일로 1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만 가능)
신청장소 전국운전면허시험장
수수료 7,000원
소요시간 30분
유효기간 발급일로부터 1년
운전이 가능한 국가 한국에서 발급받은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제네바 가입국에서 운전 가능
(http://www.dla.go.kr/htm/popup/inter.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