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미국 조기유학인가?

미국식 영어 학습과 명문 대학 진학의 초석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다양한 영어권 국가들이 있지만 많은 학부모님들의 경우 다른 영어권 국가에 비해 미국은 학생비자 발급도 어렵고, 학비나 생활비등의 물가 비용적 부담이 큼에도 불구하고 미국을 최적의 조기유학 국가로 선택하고 이유는, 바로 미국식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것과 쾌적한 교육 환경과 자유로운 학습 분위기에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단기유학을 고려할 경우, 한국의 특목고 및 유명대학의 진학을 계획할 수 있으며 장기유학의 경우에는, 미국의 아이비리그 대학과 같은 명문 대학교로의 진학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다는 점들을 가장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선진화된 미국식 교육

세계 제일의 경제 대국이면서 다민족 복합문화를 추구하는 나라 미국은 사회, 문화 외에 교육적인 분야 등 어느 나라와 비교해도 결코 손색이 없는 국가입니다. 풍부한 자원과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교육적인 면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학교의 숫자를 자랑합니다.

세계 최고의 강대국인 미국은, 세계 각국의 우수한 인력을 받아들여 교육시키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우수한 인력을 학교 졸업 후에도 자국에서 연구 및 사회에 기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세계 최고의 풍부한 물적 자원뿐 만 아니라 다른 어느 나라보다도 뛰어난 인재들을 미국사회 전반에 고르게 분포시킴으로써, 미국이 세계 최고의 강대국이 되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교육 기회와 폭넓은 선택

학교 규모에 따라 레벨의 차이는 있으나 현재 미국에는 대략 3,000개 이상의 대학이 있으며, 종합적인 교양과목에서부터 고도의 전문과목까지 폭넓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은 학술계의 대학원과 메디컬 스쿨이나 비지니스 스쿨 등 전문계열의 대학원으로 크게 나뉘며 모두 실용 학문 위주로 수준 높은 지식이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곳입니다. 비교적 단기간에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는 전문 학교로의 유학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배우는 내용은 직업전선에서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장래 취업함에 있어 유리한 유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인재 형성

세계는 지금 하나의 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국가간의 장벽과 언어간의 장벽이 무너지고 있고 앞으로의 세대는 세계를 무대로 하는 글로벌 인재를 선호합니다. 유학 하면서 자연스럽게 쌓여진 언어적, 문화적, 학업적 자산을 바탕으로 졸업 후 미국을 비롯한 세계에서 주류계층에 당당히 진입하여 활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