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영국 정규유학인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졸업장

icon_uk_50영국의 교육 제도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으며 타 국가들의 롤 모델이 되고 있다. 영국은 90여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세계적으로 학문과 문화를 이끌고 있는 국가이다.

다양한 대학 과정의 종류

1년 직업 전문과정인 HND, 2년 직업 전문과정 Foundation degree, 1년 대학예비과정, 학위과정인 3년 학사과정, 1년 석사예비과정, 1년 석사과정, 연구석사, 박사 등등 다양한 학위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세부적인 학과

영국은 180 여 개의 크고 작은 대학들이 있으며 타국가에 비해 보다 세부적인 학과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교양 과목 없이, 전공 과목만 집중적으로 심도 있게 교육하는 시스템의 영향으로 볼 수 있다.

시간과 비용 절약의 장점

3년의 학사과정과 1년의 석사과정 제도로 인해 타 국가에 비해 유학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학비는 대략 1년 과정에 2천 만원 정도의 학비를 지불하지만, 4년 기간 내에 학사, 석사과정을 모두 마칠 수 있기 때문에 학비의 비용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의료 비용은 유학생도 무료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문화의 경험

영국은 EU 연합으로 인해 많은 유럽인들이 영국에 거주하고 있으며 가장 다양한 민족들이 문화적 마찰 없이 융화되어 살아가고 있는 국가이다. 타 문화에 대해 존중 받고 인종 차별 없이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문화적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예술과 문화의 세계적인 중심지

세계적인 문화의 중심지이자 현대 예술을 이끌어나가는 영국은, 전통과 현대 예술이 잘 어우러지는 국가이다. 건축, 뮤지컬, 조각, 미술, 연극, 문학 등의 모든 예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외국인 학생 지원 서비스

영어의 종주국인 영국은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서 대부분의 대학에서 무료 영어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외국인 학생에게 기숙사 제공, 취업을 위한 job centre, 무료 의료 혜택, 박물관 및 갤러리 무료 입장 등 외국인 학생들의 유학을 환영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안전한 유학

영국은 총기를 소지할 수 없는 국가이며 범죄률이 현저히 낮은 국가로서, 유학하기에 안전하다. 캠퍼스를 이루고 있는 대학 내에서는 학교 건물 및 기숙사의 보안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보안 경비 시스템을 이루고 있다.

객관적인 비자 시스템

영국은 최근 PBS제도라는 시스템을 통해 필요한 서류 요건만 갖추면 객관적으로 점수가 평가되어 비자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을 했다. 이로 인해 학생비자를 받는 데에 어려움은 없다.

너무나 가까운 유럽

유학 도중 쉽고 저렴하게 유럽의 도시들을 방문할 수 있다. 저가항공사를 이용해서 1-2시간이면 유럽 국가를 여행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영어성적없이 조건부 입학 가능

지원 시 IELTS 또는 TOEFL 영어성적 없이 선 지원 후에 조건부 합격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조건에 맞는 영어성적을 입학 전까지만 제출하면 정식 합격을 받을 수 있다. 대학에서 요구하는 영어성적에 미달하는 부족한 영어점수를 가지고 있을 경우 대학의 영어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정식 입학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대부분의 대학들이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