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미국 정규유학인가?

세계 학문의 중심지

icon_usa_50미국은 약 4200여개의 대학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학문의 중심지라고 말할 수 있다. 대학 규모, 기능면 등에서 연구중심대학, 종합대학, 지역사회대학, 기술 위주의 대학 등 다양한 대학 유형과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사설 연수 기관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등 교육 기관을 가지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자격을 갖춘 교수진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많은 노벨상 수상자들과 매년 세계적인 흐름을 바꾸는 학술지와 연구 결과가 이를 입증하고 있다.

열린 교육으로 새로운 분야 개척

미국 대학은 학점 단위의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공부할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이는 자신의 분야만을 연구하기 보다 다른 학문으로 응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두게 된다. 예를 들어 세라믹 아트를 공부하는 학생이 우주항공선에 세라믹을 활용하는 엔지니어링 학과와 연계해서 새로운 학문적 분야를 개척할 수 있다.

학문의 중심

미국 대학 과정은 교양과정을 중시하여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학문적 기초 소양을 쌓는 것에 높은 가치를 두고 있다. 대학에서만 할 수 있는 기초 학문을 중시 여긴다. 또한 대학원의 논문은 상당히 까다롭게 심사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와 학술지 발표에 주력하고 있다.

최상의 캠퍼스 환경

미국은 대부분의 학교가 넓은 캠퍼스에서 4년간 캠퍼스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기부 문화에 익숙한 미국은 대학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발전해나가는 미국 대학의 시설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문화, 국적의 학생들

미국은 가장 다양한 국적을 가진 학생들이 모이는 곳이라고 볼 수 있다.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세계 속에서 다른 문화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미국의 문화와 장점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