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의 앤트워프 도시는 브뤼셀 다음의 제 2의 도시이다. 작은 인구이지만 유럽의 무역항으로 유명하다. 역사적인 다이아몬드 거래시장으로 유명한데 기차 역에서 내리면 시내 곳곳에서 쥬얼리 상점을 흔히 볼 수 있다. 본교의 쥬얼리 디자인도 이러한 역사적인 뒷받침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다. 본교는 1663년에 설립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진, 그래픽, 조각, 도예, 무대디자인, 그리고 패션 등의 학과를 제공하고 있다. 패션 스쿨은 세계 3대 패션 스쿨로 인정받고 있다. 매년 졸업패션쇼는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패션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6개의 대학 연합으로 hogeschool antwerpen이라 부르지만 패션 디자인은 별도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매년 유급 되는 학생들이 허다하다. 입학생에 비해 졸업생의 비율은 정원의 10% 내외로 알려져 있다. 3년 학사 1년 석사 프로그램을 통해 독립적인 디자이너가 되도록 창의성을 발전시키고 있다. 그래서 졸업 패션쇼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독창적인 컬렉션을 볼 수 있다. 입학 시험은 1년에 2차례 지원할 수 있으며 패션은 드로잉 시험과 인터뷰에서 포트폴리오 심사와 함께 미술사에 관한 시험도 함께 이루어 진다.
영어수업과 Dutch 언어
본교는 처음 1학년에는 영어로 수업이 가능하다. 하지만 학년이 올라가면 더치어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Dutch어를 배워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학교에서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어학 과정이 있기 때문에 저 학년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교수진들이 영어를 구사하고 있긴 하지만 2학년 때부터는 네델란드어를 구사하는 것이 좋다. 졸업 논문도 Dutch 언어로 써야 한다.
Programs(3 years + 1 year Master)
Graphic design
Photography
Jewelry design
Ceramic arts
Fashion design
ㅣ 지원 마감일 _ 매년 1월, 6월